KT, 국가유공자를 위한 '히어로즈 데이' 개최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4.05.15 10:42
글자크기
오태성 KT ESG 경영추진단 단장(중앙 오른쪽)과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중앙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T오태성 KT ESG 경영추진단 단장(중앙 오른쪽)과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중앙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 (36,400원 ▲50 +0.14%)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국가유공자 예우 및 문화 지원 행사 '히어로즈 데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국가유공자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KT는 '스마트 뇌 활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인지활동 개선효과를 위한 ICT(정보통신기술) 체험형 교육으로,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교육을 비롯해 AR·VR(증강·가상현실)을 활용한 치매예방 내용이다.



특히 VR 망원경으로 지역 명소와 추억의 장소를 맞히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은 국가유공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KT는 전문 미용사와 사진사를 섭외해 추억의 사진 촬영과 웃음치료강의, 고급 오찬 등 감성 케어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가보훈부 이희완 차관이 방문했으며, KT와 국가보훈부는 히어로즈 데이 행사의 전국 확산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국가유공자들에게 다양한 문화·스포츠 활동을 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태성 KT ESG 경영추진단장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존중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KT가 노력할 것"이라며 "히어로즈 데이를 대전, 대구, 부산, 광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민관이 협력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예우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 구현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