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만 탈모인 커뮤니티 '대다모', 남성 성형·그루밍 플랫폼 출시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4.05.14 14:40
글자크기
35만 탈모인 커뮤니티 '대다모', 남성 성형·그루밍 플랫폼 출시


FSN (1,890원 ▼8 -0.42%)의 계열사 대다모닷컴이 남성을 위한 성형·그루밍 트렌드 플랫폼 '대다모 댄디'를 출시해 남성 그루밍 시장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다모닷컴은 누적회원 35만명의 탈모 관련 커뮤니티 '대다모'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대다모닷컴은 성형, 피부관리, 패션 등 카테고리에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남성이 스스로를 가꾸는 '그루밍' 수요를 반영해 '대다모 댄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는, 지난해 국내 남성 뷰티 시장이 1조11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그동안 대부분의 뷰티 플랫폼은 주타깃이 여성이어서 남성을 위한 정보는 제한적이었다. 회사 측은 대다모 댄디를 남성 유저들이 성형, 뷰티, 패션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대다모 댄디는 남성 유저에게 패션, 헤어, 스타일 등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남자 전문 성형외과, 피부과 등 가격 정보와 소비자 후기도 제공한다. 특히 성형 분야에서는 비대면 성형상담을 제공하고 병원·의사 후기, 병원 이벤트와 병원·진료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대다모닷컴은 자사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와 모기업 FSN 및 부스터즈의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융합하여 플랫폼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대다모닷컴은 현재 누적회원 35만명의 탈모 관련 커뮤니티 '대다모'를 운영하고 있다. 모기업 FSN과 부스터즈는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수많은 클라이언트, 브랜드, 플랫폼 등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강원주 대다모닷컴 대표는 "패션이나 외모에 관심이 많은 MZ(밀레니얼)세대에게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플랫폼을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