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서재는 13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168억원, 영업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42% 증가했다. 매출은 역대 최대다.
특히 지난해부터 본격화된 B2B 서비스와 KT (40,300원 ▼1,200 -2.89%), LG유플러스 (9,870원 ▼50 -0.50%) 등 통신사와의 요금제 번들링 상품 출시에 따른 B2BC 매출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다. 또 '밀리로드'를 통해 출간한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종이책 판매 수익과 AI(인공지능) 기술 도입으로 인한 콘텐츠 제작비 절감 효과도 한몫했다.
박현진 밀리의서재 대표는 "올해 1분기에는 외형 확대와 수익성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며 상장 후에도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음을 증명했다"며 "사업 영영 확장을 통한 질적 성장과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집중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