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장원영의 태도는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었다. 지난해 9월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원영 인 스페인' 브이로그 영상 속 빵집 에피소드가 대표적이다. 스페인의 한 빵집에 방문한 장원영은 앞 사람이 빵을 다 사간 탓에 조금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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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영적 사고의 특징은 긍정적인 사고를 초긍정적인 사고로 확장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그럴 경우 부정적인 면을 회피하거나 왜곡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부정적인 부분까지도 명확히 인지하지만, 이마저도 포용하는 방식으로 사고를 확장해 나가는 것이 원영적 사고가 가진 가장 큰 특징이다.
모든 것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대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원영적 사고' 밈(meme)은 빠르게 확산됐다. 한 화장품 회사의 브랜딩 컨설팅에서 원영적 사고가 소개되는가 하면 원영적 사고로 문장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이 등장하기도 했다. 장원영 역시 직접 여러 곳에서 원영적 사고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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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이런 '원영적 사고'가 관심받는 것이 더욱 인상깊다. 자신의 우상인 아이돌을 따라하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이다. 외적인 부분이 아니라 긍정적인 내면을 강조하는 '원영적 사고' 역시 마찬가지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원영적 사고를 밈으로 즐기는 것을 넘어 자신에게도 적용시켜보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부정적인 사고 방식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강조하는 원영적 사고는 긍정적인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나 아이브의 팬 중에는 어린 연령대의 팬층이 두텁다. 그중에서도 장원영은 수많은 초등학생들의 지지를 받으며 차세대 초통령으로 떠오르고 있다. 많은 초등학생들이 '장원영 언니처럼 되고 싶다'고 외치는 상황에서 '원영적 사고'의 확장은 의도하지 않아도 퍼지는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고 있다. 외적인 부분을 넘어 내면까지 우상이 된 장원영. 역시 천생 아이돌 재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