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에서 위드진과 바이오랄케어 소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4.05.10 10:08
글자크기
랩지노믹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에서 위드진과 바이오랄케어 소개


유전자 검사기관 랩지노믹스 (2,370원 ▼75 -3.07%)는 개인특성 유전자검사 '위드진(WithGene)'과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바이오랄케어(BiOralCare)'를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는 행사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늘부터 오는 16일까지 현대백화점 미아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 검사키트를 직접 구매해 검사를 신청할 수 있다.



랩지노믹스가 팝업스토어를 통해 선보이는 검사들은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검사를 신청할 수 있는 DTC(Direct To Consumer) 검사다. 검사자가 쉽고 안전하게 검체를 직접 채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앞서 2023년에는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에이치몰에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백화점에 가족 단위와 젊은 고객층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며 "이 기간 소비자가 빠르고 쉽게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해 많은 사람에게 개인 유전자 검사가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TC 검사는 지난달 보건복지부로부터 가이드라인이 개정됨에 따라 일부 규제가 완화돼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인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른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판매할 수 있어 유관 산업으로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랩지노믹스는 뱅크샐러드, 아모레퍼시픽, 삼성전자 임직원몰 등 다양한 기업에 개인특성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술 자료 및 다양한 임상 데이터를 활용해 '위드진(개인특성 유전자검사)', '바이오랄케어(구강 미생물검사)', '핑크바이옴케어(질 미생물검사)' 등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검사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특성 유전자검사와 구강 미생물검사 키트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pgsmall)을 오픈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