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연동' 출시.. '50%할인 이벤트'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4.05.09 17:31
글자크기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 연동'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 연동'은 스마트스토어에 누적된 고객 리뷰를 자사 쇼핑몰에 연동해 노출하는 기능이다. 과거에 쌓인 리뷰를 한꺼번에 가져오는 '과거 리뷰 연동'과 매일 새로 리뷰를 가져오는 '매일 리뷰 연동', 두 가지 방식을 제공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 기능을 통해 자사몰에 리뷰가 부족한 초기 업체나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업체는 스마트스토어의 리뷰를 활용해 손쉽게 리뷰를 확보할 수 있다. 충분한 리뷰 데이터 확보로 구매전환율도 높일 수 있다고 회사는 말했다.

회사 측은 "'AI 리뷰 분석' 기능으로 수집한 리뷰를 한 번에 분석해 고객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면서 "이 데이터는 상품 기획과 소싱, 쇼핑몰 전반의 고객 경험 개선에 활용할 수 있어 자사몰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크리마 관계자는 "자사몰뿐 아니라 오픈마켓, 버티컬 플랫폼 등 판매 채널이 다변화되면서 리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시작으로 카카오페이, 지그재그 등 다양한 플랫폼과 리뷰 연동을 진행해 자사몰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마는 서비스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과거 리뷰 연동' 비용을 50% 할인하고, '매일 리뷰 연동'에 대한 무료 기간 혜택을 제공 중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마는 2021년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이다. 리뷰 관리, 개인화 마케팅, 사이즈 추천 등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부터 소호몰까지 누적 8000개 이상의 쇼핑몰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진제공=크리마사진제공=크리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