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시장 "수원은 매력적인 투자처...기업 투자 활성화 시키겠다"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4.05.08 17:48
글자크기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1기' 개최... 3개 우수기업 선정

지난 7일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1기 행사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지난 7일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1기 행사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 경기 수원특례시장이 "기업 투자의 판을 키워 기업들이 훌쩍 뛰어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수원이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1기'를 열고 이같이 밝히며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 행사는 수원시의 유망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IR 역량 강화,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 수원시는 투자사 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대상에는 ㈜미메틱스를, 최우수상은 ㈜선진알씨에스, 우수상은 ㈜더블유지에스를 각각 선정했다.

㈜미메틱스(수원시 창업지원센터)는 피부 미용 패치 제조 기업이고 ㈜선진알씨에스(영통동 경희대창업보육센터)는 건설용 클라이밍 시스템 사업을 한다. 우수상 ㈜더블유지에스(천천동 성균관대 창업보육센터)는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 제조용 공정진단 솔루션 기업이다.



투자사는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비공개 IR과 투자심사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참여기업의 투자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추가 투자자를 매칭하는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