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2024 DIT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성료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5.08 13:56
글자크기

8개 전자자료 업체 체험부스 운영..."학생들의 전자정보 활용능력 높일 것"

동의과학대 학술정보원이 '2024 DIT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동의과학대동의과학대 학술정보원이 '2024 DIT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동의과학대


동의과학대학교 학술정보원이 지난달 30일 교내 정보관 3층 아레테홀에서 '2024 DIT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DIT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4년 만에 재개됐다. 이는 다양한 전자자료의 시연 및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전자정보자료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학업 활동과 여가생활 등에서 적극적인 활용을 장려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 인포테크, 테라테크, 아람미디어, 라온스토리, 모아진,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한국사회과학데이터센터 등 8개의 전자자료 업체가 참여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대학은 체험부스 4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를 받은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갤럭시 워치·버즈, 블루투스 스피커와 키보드, 스탠리 텀블러, 3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이상학 학술정보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재학생들이 eBook과 학술DB 등에 대해 관심을 갖고 도서관을 많이 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관 이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