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폴라리스오피스 자회사,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합류

머니투데이 성상우 기자 2024.05.07 17:36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폴라리스오피스 (7,350원 ▼210 -2.78%)의 종속회사 폴라리스쉐어테크는 엔비디아의 '인셉션(NVIDIA Inception)' 프로그램 회원사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인셉션'은 엔비디아가 스타트업 회원사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세계 약 1만8000개 스타트업이 회원사로 있다. 글로벌 벤처 투자자 연결, 공동 마케팅,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 제공, 교육 지원 등이 이뤄진다. 특히 인공지능에 중점을 둔 회원사의 경우 최대 35만달러(약 4억 8천만원)의 구글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받고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에 활용할 수 있다.

폴라리스쉐어테크는 폴라리스오피스가 지분 53%, 폴라리스AI가 지분 47%를 보유한 블록체인·AI 신기술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기반의 지식공유 블록체인 플랫폼 '폴라리스쉐어(POLA)' 개발을 전담하고 있다.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시작해 최근 생성형 AI 등 신기술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폴라리스쉐어테크는 인셉션을 기반으로 폴라리스쉐어 서비스 내 AI 적용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계열사들이 속한 산업에서 AI 도입을 지원하고 기업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IT산업군인 폴라리스오피스와 폴라리스AI를 포함해 제약·바이오 분야인 폴라리스AI파마까지 AI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전세계 AI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프로그램 회원사로 선정된 것은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특히 AI 활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폴라리스AI파마를 중심으로 AI 도입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