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카페,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 2024' 글로벌 파트너 참여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4.05.02 11:56
글자크기
91년 정통의 이탈리안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e S.p.A.)'는 '프리즈 뉴욕 2024'의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일리카페사진제공=일리카페


일리카페는 프리즈 뉴욕에서 라틴 아메리카 예술가들이 디자인한 최신 일리 아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속 가능한 품질, 현대 미술과의 30년 간의 관계로 유명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는 프리즈의 글로벌 파트너 중 하나다.



이번 프리즈 뉴욕에서 일리카페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 모든 문화에 대한 대화와 존중의 가치를 네 명의 신흥 라틴 아메리카 예술가들과 일리 아트 컬렉션을 통해 표현했다. 과테말라의 Paula Nicho, 페루의 Rember Yahuarcani Lopez, 콜롬비아의 Aycoobo 및 브라질의 Mahaku가 서명한 일리 아트 컬렉션 "Stranieri Ovunque - Foreigners Everywhere"를 선보인다.

일리카페 CEO 크리스티나 스코키아(Cristina Scocchia)는 "2024년 비엔날레 아르테의 주제를 다룬 새로운 일리 아트 컬렉션은 외국인이나 멀리 있는 사람들을 위해 헌정되었다. 모든 사람들의 뿌리와 문화, 자연과의 균형성, 일리카페가 지지하는 가치, 사람과 환경을 중심에 두는 것까지 포함하여 현대 미술의 언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대화와 포용을 장려한다"고 현장 소감을 전했다.



아트페어 프리즈(Frieze)는 올해 9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세 번째 아트 페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023년, 30개국 120개 이상의 갤러리가 참여하여 큰 관심을 이끌었던 프리즈 서울은 올해도 세계 최고의 예술을 경험할 기회를 국내외 관람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일리카페도 공식 스폰서로서 부스를 개설하여 일리 아트컬렉션과 커피 머신 등을 전시할 뿐 아니라 프리즈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일리 블렌드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탈리아 일리카페의 한국 독점 파트너 큐로홀딩스 윤상진 상무는 "벌써 세 번째로 함께하는 일리 아트 컬렉션과 프리즈의 만남을 통해 현대 미술에 대한 탐구와 발견을 지속해 나가는 일리카페의 핵심 가치를 선보일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