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실리콘투 손잡고 미국 온·오프라인 화장품 시장 진출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24.04.24 10:27
글자크기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애경산업 본사에서 진행된 미국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식에서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왼쪽)와 김성운 실리콘투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애경산업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애경산업 본사에서 진행된 미국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식에서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왼쪽)와 김성운 실리콘투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21,250원 ▼200 -0.93%)이 K뷰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른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애경산업은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인 실리콘투와 지난 23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미국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진출 정교화 등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애경산업은 북미 등에서 유통, 영업, 물류 인프라를 구축한 실리콘투와 협력해 '에이지투웨니스(AGE20'S)를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실리콘투와 함께 미국 최대 온라인 채널인 아마존(AMAZON)의 운영을 시작한다. 더불어 오는 5월 오픈 예정인 실리콘투의 미국 1호 오프라인 채널인 모이다(MOIDA) 등에도 AGE20'S의 입점을 확정했다. 실리콘투와 함께 운영을 시작할 제품은 AGE20'S의 시그니처 제품인 에센스 팩트 인텐스 커버 6종으로 이 중 3가지 호수는 미국 소비자 피부색에 맞게 개발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현지 전용 상품으로 개발 중인 선케어류를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K뷰티의 글로벌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실리콘투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시장 내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중국 외 일본, 베트남 등 K뷰티의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들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실리콘투와의 MOU로 AGE20'S가 미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