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보는 척" 들고 도주한 베트남 도둑, 시민들이 잡았다[영상]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2024.04.21 07:26
글자크기
 베트남 금은방에서 귀금속을 훔쳐 달아나려던 도둑이 주인과 주변 시민들에게 제압돼 붙잡히는 영상이 현지 언론과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됐다. /사진=뉴시스 베트남 금은방에서 귀금속을 훔쳐 달아나려던 도둑이 주인과 주변 시민들에게 제압돼 붙잡히는 영상이 현지 언론과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됐다. /사진=뉴시스
베트남 금은방에서 귀금속을 훔쳐 달아나려던 도둑이 주인과 주변 시민들에게 제압돼 붙잡히는 영상이 현지 언론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개됐다.

뚜오이째 등 베트남 언론은 지난 14일(현지 시각) 남부 롱안성(Long An)에서 이같은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이날 오전 11시20분경 남성 A씨(34)가 한 금은방에 나타났다. 그는 손님인 척 귀금속을 구매하겠다고 말했고, 주인은 물건을 꺼내서 보여줬다. A씨는 물건을 살펴보는 척하다가 그대로 집어 들고 달아났다.

하지만 A씨는 곧바로 붙잡혔다. 그는 오토바이에 올라 도주하려고 하다 뒤따라 나온 주인에게 잡혔다.



A씨는 실랑이하다가 넘어진 오토바이를 버리고 도망가려고도 했지만, 주인과 도움을 주려고 달려온 주변 시민들에게 제압당했다. 시민들이 마치 경찰처럼 능숙하게 A씨를 엎드리게 한 뒤 완전히 제압하는 장면도 찍혔다.

이후 A씨는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에 넘겨졌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용감한 주인과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찬사를 보냈다. 한 누리꾼은 "가게 주인과 시민들이 매우 민첩하게 행동했다. 도둑이 어디로 도망칠 수 있었겠나"라는 댓글을 남겼다.
베트남 금은방에서 귀금속을 훔쳐 달아나려던 도둑이 주인과 주변 시민들에게 제압돼 붙잡히는 영상이 현지 언론과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됐다./사진=뉴시스베트남 금은방에서 귀금속을 훔쳐 달아나려던 도둑이 주인과 주변 시민들에게 제압돼 붙잡히는 영상이 현지 언론과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됐다./사진=뉴시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