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한다…라이콘타운 아산점 개소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 기자 2024.04.19 08:57
글자크기
18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라이콘타운 아산점 개소식을 진행했다./사진=소진공 제공18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라이콘타운 아산점 개소식을 진행했다./사진=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이 18일 충남지역 라이콘(LICORN) 기업 육성 거점이 될 라이콘타운 아산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콘(LICORN)은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뜻하는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로컬(Local)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니콘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이콘타운'은 창의적인 예비소상공인이 준비된 창업과 성장을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공간이다.
라이콘타운 아산점은 아산시에서 무상 제공한 공간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힘을 합쳐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공간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은 이곳에서 창업관련 교육을 받거나 각종 시설 이용뿐만 아니라 업무를 위한 입주공간도 제공받을 수 있다.



△공유오피스 △코워킹스페이스 △공유주방 △스튜디오 △교육장 △라이콘샵 등이 구축돼 있어 지역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해볼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충남지역 예비 소상공인의 창업과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라이콘타운 아산점이 주요 거점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공단은 유망 소상공인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