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이 'U+무너쉴드'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고객 민생사기피해 예방 캠페인 'U+무너쉴드'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 내 'U+무너쉴드' 코너에서 개통·부가서비스·수신·발신 등 통신서비스 이용 단계별로 발생할 수 있는 민생사기 유형과 대응방법이 안내된다.
LG유플러스는 악성앱 감염 시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우선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국번없이 112)에 연락해 '계좌 지급정지'를 요청하고, 휴대전화에 저장된 공동인증서가 악용되지 않도록 PC를 통해 주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새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라고 했다.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등록해 신규 계좌 개설과 신용카드 발급도 막으라고 조언했다.
LG유플러스는 전국 각 매장에도 팸플릿과 영상을 통해 민생사기 피해 사례와 대응책을 안내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U+무너쉴드 활동 종합 백서도 발간할 계획이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 겸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 전무)는 "갈수록 지능화·고도화되는 민생사기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인 대응역량을 결집해 'U+무너쉴드' 캠페인을 개시하게 됐다"며 "고객이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주기에 걸쳐 취약점을 발굴하고 개선해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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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LG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