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문화기획자 키운다...24일까지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4.04.16 09:09
글자크기
경기 시흥시가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참가자를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문화기획에 관심을 두고 있는 청년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지역의 자원, 문화, 공동체와 연결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해당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업을 기획·설계하도록 한다.

'문화콘텐츠 기획' 교육과정은 오는 27일부터 5월28일까지 문화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기초 이론과 실무 기획 과정으로 진행한다. △문화기획자 마인드 셋 △아이디어 기획 방법 △문화콘텐츠 발굴 및 설계 △멘토링 △현장 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로컬비즈니스 기획' 교육과정은 6월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지역자원과 문화를 활용한 콘텐츠 기반의 로컬비즈니스에 대한 기획으로 진행되며 △전문가 특강 △콘텐츠 기획 △사업계획서 작성 △브랜딩 △수익모델 설계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가 대상자는 만 19세에서 39세의 대학생과 청년이며 30명 내외를 모집한다.



시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앞으로도 청년들의 문화기획 능력을 지원하고 지역 활동을 촉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과 연계한 컨설팅, 멘토링 등을 제공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간다.

문화콘텐츠 기획과 로컬비즈니스 기획은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고 교육과정 내에 있는 특강도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안내문./사진제공=시흥시청년문화기획자 양성과정 안내문./사진제공=시흥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