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티웨이항공, 항공 서비스 미래 인재 양성 '맞손'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4.15 15:53
글자크기
최창하 선문대 부총장(오른쪽)과 박인섭 티웨이항공 객실본부장./사진제공=선문대최창하 선문대 부총장(오른쪽)과 박인섭 티웨이항공 객실본부장./사진제공=선문대


선문대학교가 지난 12일 ㈜티웨이항공과 항공 서비스 분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최창하 선문대 부총장, 김문경 글로벌관광학부 교수(항공서비스전공 주임교수)와 박인섭 티웨이항공 객실본부장, 정유리 객실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항공 서비스 종사자 양성 △산학협력 프로그램 구축 △인적 교류 활성화 △항공 산업 관련 교육·특강 실시 등이다. 선문대 글로벌관광학부 학생들은 다음달 1일 티웨이 항공훈련센터에서 객실 승무원 안전 업무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는다.



김 교수는 "선문대 항공서비스전공은 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티웨이항공은 최근 대형기를 도입해 유럽과 호주 등으로 노선을 확대하고 있다.
선문대와 티웨이항공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선문대선문대와 티웨이항공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선문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