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메타케이·스튜디오프리윌루전, 생성형 AI콘텐츠 제작 MOU

머니투데이 박세은 인턴기자 2024.04.12 19:00
글자크기
스튜디오메타케이 김광집 대표(사진 왼쪽)가 스튜디오프리윌루전 권한슬 대표와 업무협약 체결하면서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 스튜디오메타케이스튜디오메타케이 김광집 대표(사진 왼쪽)가 스튜디오프리윌루전 권한슬 대표와 업무협약 체결하면서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 스튜디오메타케이


드라마 및 AI(인공지능) 버추얼휴먼 제작사 스튜디오메타케이가 생성형 비디오 AI 영상 제작사 스튜디오프리월루전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생성형 AI 영상 콘텐츠 및 버추얼 휴먼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경쟁력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드라마 트레일러 제작 △AI 버추얼 아티스트 그룹 '시즌'의 두 번째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의 뮤직비디오 제작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영화·TV·드라마 제작에서의 생성형 AI 콘텐츠 활용 연구 등 협력 가능한 분야를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스튜디오메타케이는 지난 7일 AI 버추얼 아티스트 '이아'의 디지털 싱글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제작발표회를 진행하며 실제와 같은 사실적 그래픽으로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스튜디오프리윌루전은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한 영화 'One more pumpkin'(원 모어 펌킨)으로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에서 '대상' '관객상' 2관왕을 달성해 이목을 끌었다. 현재 국내 대기업, 관공서 등과 함께 다양한 AI 영상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김광집 스튜디오메타케이 대표는 "생성형 AI를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방식이 제시되고 있다"면서 "생성형 AI 영상콘텐츠 기획력과 경험을 보유한 스튜디오프리윌루전과 협업해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튜디오메타케이는 오는 7월 시즌의 또 다른 멤버 '수비'를 공개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