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맵, '정답 찾는 아이, 질문 찾는 아이' 출간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4.11 16:46
글자크기
진로교육 스타트업 메이저맵(대표 이중훈)이 우리 사회의 새로운 인재상을 제시하는 책 '정답 찾는 아이, 질문 찾는 아이'를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메이저맵사진제공=메이저맵


그동안 주입식 교육 여건 가운데 '답을 빠르게 찾는 인재'를 선호해온 한국사회가 이제는 인공지능과 더불어 '질문 찾는 인재'를 구하는 모습으로 변모되었다. 암기 위주의 공부에서 벗어나 비판적으로 사고하며 좋은 질문을 던지는 인재가 각광받게 된 것이다. 특히 챗GPT의 등장으로 질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때에, 메이저맵이 출간한 '정답 찾는 아이, 질문 찾는 아이'는 우리 아이들을 새로운 인재로 키우기 위한 다섯 가지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비판적 사고력을 갖추는 방법 △좋은 질문을 던지는 방법 △편집력을 갖추는 방법 △기록을 잘 남기는 방법 △타인과 더불어 일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일상에서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이러한 시대 변화에 따른 인재상의 변화는 메이저맵이 추구해온 방향성과 일치한다. 메이저맵은 그동안 '모든 청소년이 저마다의 진로계획을 가지게 한다'라는 목표를 갖고 일선 학교를 누비며 진로정보솔루션 '메이저맵'과 '웨이메이커'를 제공해왔다.

메이저맵 이중훈 대표는 "이번 책 출간으로 우리 사회에 걸맞는 인재상과 회사의 방향성을 소개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 모든 학생이 각자의 의미 있는 진로계획을 수립하고, 질문하는 인재로 성장하기까지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