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소프트, 구글클라우드 세일즈 파트너상 2개 수상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4.04.11 11:01
글자크기
메가존소프트, 구글클라우드 세일즈 파트너상 2개 수상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사 메가존소프트가 구글클라우드로부터 '올해의 세일즈 파트너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구글클라우드 넥스트 2024'에서 메가존소프트는 아시아·태평양 및 대한민국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의 세일즈 파트너 어워드는 구글클라우드가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한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메가존소프트는 미디어, 리테일, 교육, 운송, 제조, 플랫폼, IT, 게임,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구글클라우드를 활용해 높은 수준의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메가존소프트는 2021년에도 '올해의 세일즈 파트너상' 아시아·태평양 부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메가존소프트는 구글클라우드 MSP(클라우드 관리서비스업) 파트너 외에도 구글 워크스페이스 프리미어 파트너, 구글미트 라이선스 파트너, 크롬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파트너십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AI(인공지능) 컨설팅, 데이터플랫폼 개발, AI를 통한 데이터 분석, AI 서비스 개발, AI 운영 및 SI(시스템통합) 개발 운영 등 고객 비즈니스 니즈에 맞춘 AI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파트너가 달성할 수 있는 최고 기술 자격인 구글 클라우드 업무 혁신 부문 전문화 자격을 획득했다.



메가존소프트와 메가존클라우드 및 관계사는 글로벌 독립소프트웨어공급업체(ISV) 160여곳과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에 적합한 최적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구글클라우드 상에서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ISV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한지운 메가존소프트 구글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메가존소프트가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구글 클라우드로 부터 클라우드 및 워크스페이스 관련 세일즈 역량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고객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 전환(AX)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