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론 사전차단…기안84·뉴진스 민지, 센스 만점 투표 인증샷

머니투데이 김소연 기자 2024.04.11 09:57
글자크기
기안84가 올린 투표 인증샷/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기안84가 올린 투표 인증샷/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기안84가 제23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기발한 투표 인증샷을 선보였다.

11일 온라인 상에서는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투표 인증샷이 화제다.

그는 "투표하고 출근. 4년이 또 지나감"이라는 글과 함께 투표 인증샷을 게시했다.



사진은 '과천동 제3투표소'를 배경으로 찍은 것이다. 마스크와 모자를 착용한 기안84의 사진은 독특하게도 흑백 처리가 돼 있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흑백으로 올리는 센스", "모든 정치적 성향을 배제했다", "현명하다" 등의 반응을 올렸다.
뉴진스 민지가 올린 투표 인증샷/사진-뉴진스 공식 인스타그램뉴진스 민지가 올린 투표 인증샷/사진-뉴진스 공식 인스타그램
올해 멤버 중 첫 투표에 나선 뉴진스 민지도 특정 당을 지지한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귀여운 센스를 발휘했다.



뉴진스 민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 홍보 영상에 출연해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었는데, 이번 투표 인증으로 귀여운 곰돌이 그림을 직접 그려 올렸다.

한편 뉴진스 멤버 중 2004년생인 민지는 이번에 태어나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했다. 뉴진스 5명 중 민지는 유일하게 투표할 수 있는 멤버다. 다른 이는 아직 미성년자이거나, 외국 국적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