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프랜차이즈거래소&외식인, '프랜차이즈의 자금조달과 M&A'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4.04.09 16:44
글자크기
(주)NEXT 프랜차이즈거래소와 (주)외식인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림국제대학원에서 2024년 제1차 프랜차이즈 종합컨설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제공=NEXT 프랜차이즈거래소사진제공=NEXT 프랜차이즈거래소


이번 세미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자금 유치와 효율적인 가맹점 운영관리, 나아가 프랜차이즈 기업의 M&A와 EXIT 전략까지 한번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유수 프랜차이즈 업계의 경영 자문을 하고 있는 장우철 교수가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과 자금조달 솔루션에 대해서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주)외식인 조강훈 대표가 프랜차이즈 솔루션인 FC다움의 고도화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디지털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의 사례와 노하우를 공개한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세무법인 넥스트의 조남철 대표가 최근 프랜차이즈 M&A의 실제 사례 분석과 영업이익 관리를 통한 매각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주)NEXT 프랜차이즈거래소의 정성삼 대표가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리문제에 대해 경리대행 서비스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20명 모집에 이틀만에 모집이 완료된 상황이다. 정성삼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가자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장 전략과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년 하반기 세미나는 10월로 예정돼 있으며, NEXT 프랜차이즈 거래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미리 신청이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