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짜슐랭./사진=오뚜기](https://thumb.mt.co.kr/06/2024/04/2024040910032176834_1.jpg/dims/optimize/)
오뚜기는 2022년 4월 짜슐랭 출시 이후 이달 초까지 누적 판매량이 6700만개라고 밝혔다. 닐슨 데이터 기준 봉지 짜장라면 시장 내 시장점유율(M/S)은 2위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급화된 맛과 복작복작한 조리법을 반영한 '짜슐랭'을 선보였으며, 진한 짜장의 풍미와 차별화된 조리법으로 소비자 이목을 사로잡았다"고 분석했다. 특히 물을 버리지 않고 조리 할 수 있도록 경쟁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짜슐랭은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스프 중량을 늘려 진한 짜장 맛을 구현해 쫄깃하고 찰진 면과 풍부한 스프가 특징이다.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은 춘장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