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오하' 만난 '서먼헌터 키우기' 구글 플레이 인기 정상 등극

머니투데이 최우영 기자 2024.04.08 10:55
글자크기
/사진=위메이드커넥트/사진=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커넥트가 인기웹툰 갓오브하이스쿨(갓오하) 인기 캐릭터를 선보인 모바일 방치형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구글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1위 등극은 갓오하의 인기 캐릭터 주인공 진모리와 최종 보스 박무진에 이어 2차 캐릭터로 유미라와 한대위를 선보인 4일 업데이트로 시작됐다.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탑10을 기록한 '서먼헌터 키우기'는 48시간만에 인기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 탑10에 진입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갓오하 캐릭터 합류로 게임팬들의 주목도를 올린 것을 비롯해 RPG(역할수행게임) 특유의 고객 소통과 방치형 게임이 생소한 이용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정비, 신서버 개설 등 서비스 확대를 그 배경으로 설명했다.

개발사 니트로엑스의 박용진 대표는 "국내 최고의 웹툰 IP(지식재산권) 제휴와 다양한 업데이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에 감사를 전할 자체 콘텐츠와 커뮤니티 운영, 외부 IP 제휴 등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의 호응 속에 주말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 위메이드커넥트는 '유미라', '한대위' 삼행시 짓기와 제휴 캐릭터 인증샷 공유, 신규 서버 캐릭터 생성 등 카페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