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참치명가 노하우 담은 '동원참치액' 3종 출시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2024.04.08 10:24
글자크기
/사진제공=동원F&B/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동원참치액' 3종을 출시하고 참치액 시장을 공략한다.

동원참치액은 40년 이상의 참치캔 제조 노하우로 만든 액상 조미료다. 남태평양 등 청정 해역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를 동원만의 비결로 자숙한 뒤 5시간 이상 끓여 낸 참치 엑기스가 들어있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은 80% 이상으로 높다.

'동원참치액 진'은 참치액 본연의 가쓰오 풍미가 진해 국물 요리와 조림, 찜, 볶음 요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동원참치액 순'은 참치액의 훈연 향은 줄이고 멸치 숙성액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동원참치액 프리미엄'은 고급 참치 어종인 황다랑어 추출물을 함유해 깊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이 85%에 달한다. 사양벌꿀, 감초, 다시마, 표고버섯, 마늘 등 부재료도 들어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소매점 매출을 기준으로 지난해 국내 참치액 시장은 약 530억원 규모로 2021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동원F&B는 참치액 시장 공략을 위해 최근 공장에 자체 생산 설비를 도입하고 제품군을 확대하는 등 투자에 나서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액은 40년 이상 참치캔 시장 1위를 지켜온 동원의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참치액 제품을 선보이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참치액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