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주유소 줄이고 리테일·도심물류 늘린다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4.04.04 09:09
글자크기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주유소 줄이고 리테일·도심물류 늘린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4,875원 ▼10 -0.20%)가 주유소 매각과 함께 커피전문점 폴바셋 DT점(드라이브스루, Drive-Tru) 개발을 동시에 추진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낸다고 4일 밝혔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전국 16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와 삼성·LG전자 등의 대형 가전매장, 쿠팡 풀필먼트와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맥도널드·폴바셋 등 대형 F&B 브랜드의 DT 매장 등을 보유한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상장 리츠다.



2020년 상장 당시 보유자산 전체가 주유소 관련 자산이었으나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비전2030'을 발표하며 투자플랫폼 전환을 목표로 자산을 빠르게 다각화하고 있다.

현재 부산 사하구 괴정동 273-3번지에 위치한 괴정제일 셀프주유소와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87-2번지 영일대주유소의 철거공사가 한창이다. 두 곳 모두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소유의 주유소들인데 각각 연면적 964.25㎡, 543.56㎡ 규모의 커피전문점 폴바셋 DT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유소 매출비중을 줄여 다양한 투자처에서 골고루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비전2030의 일환이다. 앞서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서울 강남권 대형 오피스빌딩인 서초 마제스타시티 타워1 우선주에 투자하고 맹글로브 브랜드로 코리빙시설을 운용 중인 엠지알브이(MGRV)와 코리빙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신사업을 본격화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금리인하에 따른 주가변화에 앞서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체질을 강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능동적 운용을 통해 향후 성장성을 더욱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부사장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비전2030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투자전략을 적용해 상장리츠 중 가장 능동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올해 상장리츠에 대한 시장의 평가에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체질과 전략을 선제적으로 강화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현재 공모가 기준 연 6.7%대 수익을 배당하고 있다. 전일 5040원으로 장을 마치며 상장이후 꾸준히 공모가를 지켜내고 있다. 현재 국내 23개 상장리츠 중 공모가를 유지하고 있는 종목은 이 리츠를 포함해 4개에 불과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