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 2024) 참가

머니투데이 박지우 인턴기자 2024.04.02 16:30
글자크기

공장 자동화 분야 실무자 대상으로 마우저의 온라인 도구 및 서비스 소개 확대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지난 3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4, SFAW 2024)에 참가했다.

사진=중기&창업팀사진=중기&창업팀


이번 전시회에서 마우저는 공장 자동화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 엔지니어와 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개발 작업을 보다 편리하게 하고 개발 시간을 앞당길 수 있게 도와주는 마우저의 다양한 온라인 도구와 서비스를 소개했다.



또한 마우저 부스에서는 전시회 기간 중 방문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방문자는 마우저 부스에 마련된 마우저 회사소개용 QR 코드를 스캔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고, 부스 벽에 설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마우저 웹사이트 상에서 원하는 부품을 검색, 주문 및 결제하는 구매 절차를 직접 체험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게임기, 백팩, 커피쿠폰, 마우저 에코백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마우저 부스에서 마우저 코리아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이웃 맺기를 신청한 방문자 역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데프니 티엔(Daphne Tien) 마우저 APAC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마우저가 SFAW 전시회에 참여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한국의 공장 자동화 분야 엔지니어와 구매 담당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이들에게 마우저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마우저는 한국 엔지니어들의 혁신적인 설계 및 개발 작업에 필요한 첨단 반도체와 전자부품을 가장 폭넓게 제공할 뿐 아니라, 이러한 부품과 솔루션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개발 기간을 앞당길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온라인 도구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관계자는 "한국은 마우저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마우저는 한국의 고객과 엔지니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 기술 세미나를 매년 개최하고, KES와 SFAW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여 국내 업계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교육 및 아이디어 교환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우저는 단순히 국내 엔지니어들을 위한 제품 공급 및 유통을 넘어 차세대 엔지니어와 설계자 양성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3년 연속 중고등학생들 위한 '코리아로봇챔피언십(Korea Robot Championship, KRC)' 대회를 후원해 왔으며, 2023년에는 '한국자동차공학회 대학생 자동차 자작대회(KSAE)'도 후원해 국내 학생들의 교육 및 개발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강점은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하여 출처 확인이 가능한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리소스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