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아이스 컨테이너. /사진=BGF리테일
아이스 컨테이너는 얼음이 잘 녹지 않도록 고안된 얼음통에 첨단 제빙 기술로 만든 투명하고 단단한 돌얼음을 담아낸 상품이다.
얼음은 연중 내내 높은 판매고를 보이는 상품 중 하나다. 특히 CU는 최근 음용량이 늘고 가성비를 따져 빅사이즈 얼음을 찾는 수요가 뚜렷한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대용량 얼음에 대한 수요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CU가 연도별 컬얼음 크기에 따른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CU의 전체 컵얼음 매출에서 대용량(빅, 벤티) 컵얼음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21년 52.5% △2022년 58.1% △2023년 68.0% △2024년(1~3월) 75.9%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그에 따라 일반 사이즈 컵얼음과의 매출 비중 격차도 2021년 5%포인트(p)에서 올해 3월에는 51.8%p로 급격하게 벌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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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컵얼음의 매출 신장률도 전체 컵얼음 매출 신장률을 상회한다. 지난해 대용량 컵얼음 매출 신장률은 29.2%로 전체 컵얼음(10.5%)보다 그 신장 폭이 월등히 높다.
CU에서 판매 중인 얼음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11.8%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