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에서 판매하는 '카드형 골드' 제품./사진=CU
CU는 △0.5g △1g △1.87g 세 종류의 카드형 골드를 디자인한 10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카드형 골드 0.5g 상품은 6종의 MBTI 카드로 디자인했다. INTP, INFP, ESFJ, ENTP, ENFP, ESFP 등 성격 유형에 맞게 주고받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g은 생일, 돌 선물 등 축하의 마음과 메시지를 담았다. 1.87g은 갑진년 용의 해를 맞아 용과 함께 응원의 의미를 전한다.
CU의 카드형 골드 제품 판매는 국제 금 가격이 오르면서 저중량 골드바가 인기를 끈 영향이다.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1g 이하 저중량 골드바 판매량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올 1분기 판매량이 68%이상 늘었다. CU 관계자는 "금값이 크게 오른 최근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0.1~1g대 저중량 카드형 미니 골드바가 인기"라며 "이런 분위기를 고려해 미니 골드바를 카드 형태 케이스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CU는 다음달 말까지 카드형 골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한다. CU 점포에서 상품 구매 뒤 홈배송 주문서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초콜릿 실버바 핑크베리 100g, 도깨비 카드형실버 10g 등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