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은방 된 편의점…CU, 한국조폐공사 '카드형 골드' 10종 판매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4.03.31 11:39
글자크기
 CU에서 판매하는 '카드형 골드' 제품./사진=CU CU에서 판매하는 '카드형 골드' 제품./사진=CU


CU는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인증한 '카드형 골드' 10종을 다음달 1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CU는 △0.5g △1g △1.87g 세 종류의 카드형 골드를 디자인한 10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카드형 골드 0.5g 상품은 6종의 MBTI 카드로 디자인했다. INTP, INFP, ESFJ, ENTP, ENFP, ESFP 등 성격 유형에 맞게 주고받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g은 생일, 돌 선물 등 축하의 마음과 메시지를 담았다. 1.87g은 갑진년 용의 해를 맞아 용과 함께 응원의 의미를 전한다.

CU의 카드형 골드 제품 판매는 국제 금 가격이 오르면서 저중량 골드바가 인기를 끈 영향이다.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1g 이하 저중량 골드바 판매량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올 1분기 판매량이 68%이상 늘었다. CU 관계자는 "금값이 크게 오른 최근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0.1~1g대 저중량 카드형 미니 골드바가 인기"라며 "이런 분위기를 고려해 미니 골드바를 카드 형태 케이스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모든 상품엔 KRX 금시장 품질인증기관 한국조폐공사가 순도 99.99%를 보증하는 정품 보증서와 고급 케이스가 동봉된다.

CU는 다음달 말까지 카드형 골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한다. CU 점포에서 상품 구매 뒤 홈배송 주문서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초콜릿 실버바 핑크베리 100g, 도깨비 카드형실버 10g 등 경품을 증정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