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테라피, 'SCL사이언스'로 사명 변경…"디지털 헬스케어 진출"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03.29 16:44
글자크기
이노테라피, 'SCL사이언스'로 사명 변경…"디지털 헬스케어 진출"


글로벌 헬스케어 SCL그룹의 계열사인 이노테라피 (9,770원 ▲10 +0.10%)는 제14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명변경과 사업목적 추가 등의 정관변경 안을 의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외 재무제표 승인, 이사보수한도 승인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노테라피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장을 위해 사업목적에 △건강관리 서비스업 △인공지능 기반 의료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업 △의료정보사업 및 의료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업 △의료지원, 건강관리, 연구관리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업 등을 추가했다.



사명을 '에스씨엘사이언스(SCL사이언스)'로 변경하는 안건도 승인했다. SCL사이언스에는 모그룹인 SCL그룹과의 브랜드 정체성 공유 및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추진에 대한 비전이 담겨있다.

사명 변경과 사업목적 추가를 계기로 회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SCL그룹이 보유한 의료서비스 분야 네트워크 및 의료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SCL그룹과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그룹 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을 구축하고 향후 비대면 의료, 의료 마이데이터, 의료 AI 사업에 본격 뛰어들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