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피자
가맹점 컨설팅 강화 전략의 결과로 특정 기간 동안 동일한 매장에서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는 '동일매장 매출성장(Same Store Sales Growth)'은 작년 대비 6.5% 증가했다. 가맹 사업의 핵심은 가맹점의 성장인만큼, SSSG의 증가 또한 매출 성장과 함께 유의미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사업본부 김경식 본부장은 "가맹사업의 핵심은 가맹점의 성장으로, 각 매장 운영 관리가 중요하기에 신규 매장 확대보다는 기존 가맹점 안정화를 위한 전략에 집중했다"며 "고피자의 매출 성장과 더불어 동일운영 매장의 매출이 성장한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2016년 밤도깨비 야시장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올해 8년차를 맞이한 고피자는 1인 피자라는 신선한 아이템과 푸드테크를 기반으로 국내외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고피자는 2023년 11월 세계 1위 서비스 공항인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200:1의 경쟁을 뚫고 입점했으며, 2024년 상반기에는 인천국제공항 및 GS25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200여개의 GS25 매장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