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폴란드 페카오은행에 '코리아데스크' 설치…직원 파견도

머니투데이 김도엽 기자 2024.03.26 13:20
글자크기
지난 25일 폴란드 바르샤바 페카오은행. 코리아데스크 설치 계약 체결식에서 (왼쪽 세번째)예지 크비에친스키 페카오은행 기업금융 및 투자·자본시장그룹 이사부행장과 (왼쪽 두번째)강남채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 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지난 25일 폴란드 바르샤바 페카오은행. 코리아데스크 설치 계약 체결식에서 (왼쪽 세번째)예지 크비에친스키 페카오은행 기업금융 및 투자·자본시장그룹 이사부행장과 (왼쪽 두번째)강남채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 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 폴란드 페카오은행(Bank Pekao)과 코리아데스크 설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페카오은행은 자사기준 폴란드 현지 2위 은행으로 IB(투자금융), 기업금융, 무역금융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페카오은행에 설치된 코리아데스크에는 국민은행 직원이 파견돼 현지 한국계 기업들의 대출과 무역금융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폴란드 내 CIB(기업투자금융) 분야, 무역금융 분야에서도 업무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리아데스크 설치로 동유럽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양사의 확고한 협력 의지를 바탕으로 폴란드 진출 한국계 기업 및 협력사에 현지 통화 대출 등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