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아트, 제2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26일부터 7일간 청약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4.03.26 09:14
글자크기
투게더아트, 제2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26일부터 7일간 청약


투게더아트의 두번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의 일반청약이 개시된다.

26일 케이옥션 (3,735원 ▼95 -2.48%)의 자회사 투게더아트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조지콘도, 'The Horizon of Insanity(광기의 지평선)'의 청약을 이날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1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게더아트가 발행하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의 기초자산은 21세기 피카소로 불리는 '조지콘도'의 작품이다. 조지콘도는 아트페어 대부분의 대표작 출품과 동시에 경이로운 판매량 기록, 1년 동안 경매 낙찰가가 12% 상승하는 등 현대 미술작가들 사이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투게더아트는 설명했다.



투게더아트 관계자는 "대중성 있는 훌륭한 작품을 가격경쟁력을 갖춰 예술 작품 소장기회는 물론 투자매력까지 높여 투자자와 컬렉터 모두가 만족하는 공모가 될 수 있도록 견인하겠다"고 했다.

공모총액은 10억2800만원으로 투게더아트가 10%인 1억280만원을 선배정 받으며 나머지 90%인 9억2520만원은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다.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되는 증권 수량은 총 9252주이며 주당 가액 10만원으로 최대 300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에 참여한 투자자는 다음달 3일 경쟁률에 따라 최종 배정 수량 및 투자자 명부가 확정된다.



청약은 투게더아트가 운영하는 아트투게더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청약 참여자는 NH투자증권의 조각투자전용계좌를 실명으로 개설해야 한다.

일반 투자자의 경우 최초 청약 금액 이외에 추가로 부담하는 비용은 없으며 기초자산 청산 시 매각 차익은 공동사업 수익으로 투자자에게 귀속하게 된다. 발행사인 투게더아트는 청약 종료 후 투자자 명부 및 청약 관련 서류를 인증하고 별도로 투자자 보호 기금을 적립한 후 이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등 투자자 보호장치를 마련했다.

투게더아트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미술품을 사랑하는 개인투자자들께 비교적 소액으로도 함께 훌륭한 미술품에 투자하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술품 투자계약증권이 건전한 미술시장과 새로운 미술품 투자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