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팜소프트, 한국교원대학교와 MOU.."에듀테크 분야 강화"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4.03.26 16:46
글자크기
민윤정 메이팜소프트 대표(사진 왼쪽)가 MOU 체결식에서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메이팜소프트민윤정 메이팜소프트 대표(사진 왼쪽)가 MOU 체결식에서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메이팜소프트


메이팜소프트(대표 민윤정)가 한국교원대학교와 '디지털 AI(인공지능) 및 에듀테크 분야 인재 양성과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MOU(전략적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학교 교사와 예비 교사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연수 지원 △에듀테크 분야 공동 연구 및 기술 지원 △산학공동 기술 개발 및 연구 사업 지원 △전문 인력 교류 및 공동 활용 등을 추진키로 했다. 연구, 개발, 실증, 에듀테크 활용 수업 모델 개발 등의 분야에서 교류를 강화하고 협력할 방침이다. 교원 양성과 연수 과정에서 디지털교과서 및 에듀테크의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해서다.



메이팜소프트 측은 "2025년부터 AI 디지털교과서가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라며 "AI 코스웨어를 비롯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교과별 에듀테크 콘텐츠들의 실증 및 시범 적용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우 한국교원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종합 교원 양성대학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라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춘 교원 양성과 연수 혁신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측이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테크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교류와 공동 연구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민윤정 메이팜소프트 대표는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 분야에서의 혁신적 발전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메이팜소프트의 IO-VISION Edu(IO 비전에듀) 솔루션이 교육 콘텐츠의 개선, 학습 방법의 혁신에 이어 최종적으로 AI 디지털 기반 미래 교육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팜소프트는 '비대면 학습 상황에서의 영상 분석을 통한 학습자 분석'을 위해 'IO-VISION Edu'(비대면 학습집중도 분석 솔루션)를 제공하는 업체다. 'IO-VISION'은 △이미지 분류 △시선·감정추적 △객체추출 △음성인식 및 합성 △이미지 생성 및 캡셔닝 등을 제공하는 컴퓨터 비전 솔루션이다. 이를 기반으로 'IO-VISION Edu'는 온라인 학습 상황에서 학습자의 시선, 감정, 자세 등을 추적해 통합 집중도 분석 결과를 알려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