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 LG엔솔 대표 취임…"고객에 차별적 가치 제공"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4.03.25 19:28
글자크기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중요한 국면에 접어들었다. 깊이있는 몰입과 강한 실행력으로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25일 대표이사 취임 직후 국내외 주주들에 보낸 'CEO 레터'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후 이사회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에 올랐다.



김 사장은 "본격적인 LG에너지솔루션 2.0 시대를 열기 위해 압도적인 기술 리더십과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가치성장'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모으겠다는 의미다.

이를 위한 올해 경영 계획으로 △기술 리더십 구축 △원가 경쟁력 확보 △미래 사업 준비를 제시했다. 그는 "이미 강점을 확보한 프리미엄 제품군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사와 격차를 확대하고, 보급형 제품군은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기술과 신공정 도입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자동화 공정 확대로 고정비를 절감해 구조적으로 원가 경쟁력을 갖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차세대 전지 개발을 지속 추진하고, 품질과 가격 측면에서 강점이 있는 신공정 도입을 가속화해 미래 기술 리더십을 선점하겠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