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모아보기'는 기업 고객이 자사몰 숏폼 콘텐츠로만 재생목록을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찰나의 커머스 플레이어 '샵 플레이어'로 구현된다. 끊임없이 재생되는 자사몰 쇼퍼블 영상 콘텐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청자 이탈을 방지하면서 샵 플레이어 하단의 제품 구매 링크로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상품별 맞춤 디스플레이와 자사몰 디자인 업데이트를 간편히 지원하기 위해 △목록형 △그리드형 △슬라이드형 등 3가지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업체에 따르면 샵 플레이어 재생목록 링크는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프로필 링크에 삽입하거나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등 마케팅 메시지 발송에 활용할 수 있다. 위젯으로 숏폼 콘텐츠를 쇼핑몰 메인에 노출함으로써 브랜딩과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최근 패션·식품 등 다양한 업계에서 수익성과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자 자사몰에 집중하는 추세"라며 "찰나의 '숏폼 모아보기'는 자사몰 콘텐츠만 노출해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록인'(Lock-in) 효과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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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찰나는 별도의 개발 없이 숏폼 영상을 지원하는 노코드 비디오 서비스다. 동영상별 로드 수, 상세 페이지 전환율, 시청자 참여 수 등의 통계를 제공한다. 젝시믹스와 핫핑 등 여러 기업에서 숏폼 마케팅 툴로 이용 중이다.
사진제공=카테노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