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19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한 51번째 렛츠샘물 행사에서 직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 유통군
김 부회장은 지난 19일 유통군 계열사 PB(자체브랜드) 담당자 11명과 함께 롯데월드타워에서 51번째 'Let's 샘물(이하 렛츠샘물)'을 진행했다.
랫츠샘물은 김 부회장의 취임 초기인 2022년 3월부터 김 부회장의 영어 이름(샘, Sam)에서 착안해 '샘에게 물어보세요'라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는 유통군 계열사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이다.
김 부회장 취임 후 롯데 유통군은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직무·테마별 24번의 '렛츠샘물'을 통해 3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지난해 3월에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오픈을 앞두고 베트남 현지 직원들과도 직접 소통했다.
임직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롯데 유통군 관계자는 "상호간의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조직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부회장부터 사원까지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유연한 기업문화를 만드는 중"이라고 말했다.
롯데 유통군은 임직원 소통이 '고객중심 경영'의 출발점이라는 인식으로 관련 행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김 부회장은 지난해만 1900여 명의 임직원을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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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은 대표부터 임원, 사원까지 청바지를 입고 참여하는 '청바지 워크숍'에서 중장기 로드맵을 도출하고, 조직의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상현 부회장은 "임직원과의 소통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은 물론 고객의 목소리를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원 팀(One Team), 원 미션(One Mission), 원 마인드(One Mind) 형성을 위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