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아냐?" … GS25, '피지컬100 시즌2' 팝업스토어 연다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2024.03.21 10:24
글자크기
GS25 도어투성수 피지컬100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 /사진제공=GS리테일GS25 도어투성수 피지컬100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 (19,660원 ▲50 +0.25%)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를 열고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

팝업스토어는 넷플릭스의 인기 화제작 피지컬 100의 두 번째 시즌 공개를 기념하고, 연초에 운동 계획을 세웠던 소비자들이 계획을 다시 돌아보며 체험과 소비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GS25는 '작심 3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듯한 체력 단련 체험형 이벤트 △넷플릭스와 컬래버 한 운동 관련 신상품 판매와 특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으로 오프라인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체험형 이벤트는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목표에 달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한 리워드 제공 △트레드밀 챌린지를 비롯한 체력 증진 게임 3종 △맨몸 운동 우수자에게 상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가 넷플릭스의 콘텐츠와 어우러졌다.



GS25는 △피지컬 100 닭가슴살 △피지컬 100 닭가슴살 소시지 △피지컬 100 닭가슴살 듬뿍 샐러드 등 3종을 포함해, 작년 6월 이후 출시된 총 10종의 넷플릭스 컬래버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며 이 중 일부를 팝업스토어에서만 1+1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소비하고, 편의점 쇼핑을 즐기는 성향이 마치 놀이터를 방불케 하는 요즘 소비 트렌드에 대한 인식을 넷플릭스와 함께 공감했다. 이에 이번 팝업스토어가 시청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소비하는 장으로 통일감 있게 구현하는 것에 힘썼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