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아크로', 해외서도 통했다…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머니투데이 김효정 기자 2024.03.20 13:50
글자크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에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OUR CREED'(왼쪽)와 건설 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설 기록물로 '도서' 부문 본상을 수상한 'Lifestyle Builder'. /사진제공=DL이앤씨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에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OUR CREED'(왼쪽)와 건설 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설 기록물로 '도서' 부문 본상을 수상한 'Lifestyle Builder'.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 (33,700원 ▼300 -0.88%)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DL이앤씨는 최근 독일 'iF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아워 크리드)'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개발 과정을 담은 건설 기록물 'Lifestyle Builder(라이프스타일 빌더)'가 각각 본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아워 크리드는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F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 해당 부문에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것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매우 이례적이다.

아워 크리드는 DL이앤씨 주거브랜드인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관리 철학, 디자인 전략을 반영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이다.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브랜드 철학부터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3562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아워 크리드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빌더는 iF 디자인 어워드 '도서(圖書)'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라이프스타일 빌더는 서울 성동구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프로젝트 여정을 기록한 책이다. 건설 기록물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도서 부문 본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DL이앤씨만의 차별화한 디자인 솔루션과 브랜드 철학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품질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양한 고객 접점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