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홈앤쇼핑 '전사 관리지표 표준사업' 선정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03.20 10:53
글자크기
위세아이텍 (6,000원 ▼30 -0.50%)(대표 김다산 이제동)이 홈앤쇼핑(대표 이원섭 이일용)의 '전사 관리지표 표준사업'을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사업비는 약 22억원이며 사업 기간은 오는 10월까지다.

이번 사업은 전사 관리지표를 재정의하고 중복 데이터를 관리, 전사 관리지표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게 목적이다. 아울러 관리지표를 표준화해 데이터 활용성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회사는 △전사 관리지표 표준 적용 △분석 시스템 고도화 △노후화된 인프라 신규 도입과 유휴자원 활용 등 분석계 시스템의 고도화 및 안정화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연 시간을 최소화한 실시간 이익지표를 신설, 손익 관리 강화와 관점별 다차원 수익성 분석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품질이 보장된 데이터를 손쉽게 사용,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현업 중심의 통합 분석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사업에 자사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도구 '와이즈인텔리전스'(WiseIntelligence)를 활용키로 했다. 와이즈인텔리전스는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해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빅데이터 다차원 시각화 도구다.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는 "데이터 정합성을 확보하고자 데이터 연계 방식을 변경하고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객 관리지표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당사가 보유한 국내 최다 DW(데이터웨어하우징) 구축 경험 등을 바탕으로 홈앤쇼핑의 전사관리 지표 표준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