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피치 마루지, '제5회 독서 스피치 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03.19 16:29
글자크기
스피치 교육기업 에스앤브이의 어린이스피치 학원 '키즈스피치 마루지'(대표 이지은)가 오는 5월 12일(일) 오전 11시 서울 TCC아트센터에서 '제5회 독서 스피치 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제공=에스앤브이사진제공=에스앤브이


이번 독서 스피치 대회는 초등학교 저학년부와 초등학교 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전국 키즈스피치 마루지 센터에서 교육을 받은 참가자들이 각 센터의 대표로 참가해 경합을 벌이게 된다.



저학년부 지정도서는 2010년 눈높이아동문학상 등을 수상한 안오일 작가의 '딱지 딱지 등딱지'로, 주제는 환경오염, 자연보호, 생명존중 중 선택 가능하다. 고학년부 지정도서는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푸른문학상 등을 수상한 문영숙 작가의 '종이 신발'로, 주제는 애국정신, 독립운동, 민족사랑 중 선택 가능하다.

시상 내역은 저학년부과 고학년부 각각 마루지상 1명, 으뜸상 1명, 버금상 1명, 장려상 2명의 본상과 각 분야별 트로피와 상장, 메달,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키즈스피치 마루지는 2010년 잠실 본사를 개원한 이후 14년간 유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발표력과 자신감, 또래대화, 임원선거 등을 교육해왔다. 최근에는 AI(인공지능)를 접목한 '한글아라' 한글공부방 브랜드를 론칭, 재밌고 창의적인 한글교육을 통해 미래인재를 기르는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