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맥스코리아, 제42회 온라인 부동산 투자 박람회 개최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03.19 17:13
글자크기
글로벌 부동산 기업 리맥스가 오는 20일 리맥스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제42회 온라인 부동산 투자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리맥스 관계자는 "지난해 역대 최저 연간 거래량을 기록하면서 침체에 빠졌던 전국 부동산 시장이 올해 1월에는 전월과 전년 동월 수치를 넘겼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했다.



리맥스에 따르면 올 1월 전국에서 매매가 성사된 부동산은 총 8만1386건으로 2023년 12월과 비교했을 때 7.2% 증가했다. 유형별 매매량은 △아파트(29.7%) △상업·업무용 빌딩(27.1%) △공장·창고 등(일반, 14.8%) △공장·창고 등(집합, 11.9%) 등으로 해당 수치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에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기반으로 분석한 것이라고 리맥스 관계자는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해당 수치를 통해 투자 심리가 다소 회복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다만 시장 상황을 섣불리 예측할 수 없는 만큼 시장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부동산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히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리맥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리맥스 가맹사 내 400여 명의 부동산 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은 물론 상가, 빌딩, 호텔, 재건축, 재개발, 물류, 공장, 토지, 해외 부동산 등 검증된 부동산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맥스는 숙련된 부동산 전문가들이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부동산 관련 컨설팅을 제공 중인 곳이다. 리테일 관련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리맥스 리테일팀'도 운영 중이다.

사진제공=리맥스코리아사진제공=리맥스코리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