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가천대·나인테크와 롤투롤 리튬 음극막 양산장비 개발계약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4.03.19 10:22
글자크기
(왼쪽부터) 가천대학교 윤영수 교수,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나인테크 박근노 대표 /사진제공=아이엘사이언스 (왼쪽부터) 가천대학교 윤영수 교수,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나인테크 박근노 대표 /사진제공=아이엘사이언스


아이엘사이언스 (3,125원 ▼50 -1.57%)는 가천대학교, 나인테크와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위한 '리튬 음극막 연속 증착 양산장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해 가천대로부터 특허를 양도받아 윤영수교수팀과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위한 공동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앞당길 특허 기술로 리튬(Li)음극 시트 성형 기술을 확보했다.



이아이엘사이언스는 나인테크, 가천대학교와 '리튬코팅 양산개발' 및 리튬표면처리 기술 개발'을 할 계획이다. 아이엘사이언스가 양산형 리튬 코팅 및 리튬 표면처리 공정 기술 개발, 폴리머 전해질의 코팅 기술 개발 등을 맡는다. 가천대학교는 기능층 물질 탐색 및 가능성 검증, 각종 물질 및 시트 샘플의 물성 분석과 전기화학 성능평가를 수행한다. 나인테크는 양산 장비 공정 최적화 등을 담당한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리튬 음극막 연속증착 양산장비 개발을 통해 배터리 제조기업 및 전방 산업과의 제휴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며 "기술 검증과 함께 신뢰도를 높여 상용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