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Ent, '혁신금융서비스+투자계약증권' STO 투트랙 전략 '급등'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4.03.18 14:05
글자크기

[특징주]

블레이드 Ent (1,019원 ▼15 -1.45%)(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가 STO(토큰증권발행)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18일 오후 2시4분 현재 블레이드 Ent는 전일대비 25.82% 오른 1077원에 거래 중이다.



블레이드 Ent는 이날 혁신금융서비스와 투자계약증권 투트랙 전략을 통해 연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금융위원회 소관의 혁신금융서비스와 금융감독원이 관할하는 투자계약증권을 동시에 준비해 STO 사업의 리스크를 줄이는 전략을 구상 중이다.

회사 측은 "투자계약증권 신고서를 접수 후 금융감독원이 신고서를 수리하면 STO 발행이 가능하다"며 "투자계약증권으로 발행된 STO의 유통 가능성에 대한 법제화 여부가 불확실하기에 혁신금융서비스도 함께 준비해 사업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 한국거래소(KRX) 상장이 가능해 청산 기간까지 장내에서 유통이 가능하다. 투자자들이 원할 때 언제든 투자금 회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상품으로서 매력도가 높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레이드 Ent는 우선 영화, 드라마 등 'K-콘텐츠'의 STO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