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성공전략 위한 '넥스트 프랜차이즈 컨퍼런스' 열려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4.03.13 18:32
글자크기
프랜차이즈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넥스트 프랜차이즈 컨퍼런스'가 오는 20일 서울시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열린다.

'내 가게, 프랜차이즈화 성공 전략' 노하우를 주제로 한 이번 콘퍼런스는 다점포를 운영 중이며 프랜차이즈화를 계획 중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순이익 증가하는 업&다운 전략 △점포 확산, 빠르게 복제 운영하는 매장 자동화 전략 △손님이 알고 찾아오는 브랜딩 강화 전략,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개최사 브이디컴퍼니는 프랜차이즈화를 고민하는 자영업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리더들과 관련 전문가들의 강연, 네트워킹 시간 등이 마련됐다.

정원익 브이디컴퍼니 부사장은 "많은 자영업자가 매장 운영 효율화로 비용 절감 및 매출 증대를 이루고 사업 확장을 위해 프랜차이즈화를 고민하는 경우를 봐 왔다"며 "이번 행사에서 자신의 식당을 성공적으로 브랜드화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세션(순이익 증가하는 업&다운 전략)에서는 양승일 외식업청년리더커뮤니티 대표의 '망하지 않는 장사 프로세스'와 고주현 지수회계법인 대표의 '절세 노하우' 강의가 예정됐다. 매출액을 높일 수 있는 객단가 상승 전략과 절세 노하우 등을 다룰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점포 확산, 빠르게 복제 운영하는 매장 자동화 전략)에서는 김규열 한국외식다점포협회·한국외식브랜드진흥원 대표(다점포왕TV 유튜버)가 다점포 운영 시스템의 핵심에 대해, 정원익 브이디컴퍼니 부사장이 매장 자동화 트렌드에 대해 다룬다.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생존 프로세스와 효율적인 장사를 위한 자동화 솔루션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마지막 세션(손님이 알고 찾아오는 브랜딩 강화 전략)에서는 권정훈 나무야컴퍼니 대표(유튜버 '장사 권프로')의 외식업 카피라이팅을 통한 브랜딩 노하우를 다룬다. 신현일 브이디컴퍼니 마케팅본부장은 프랜차이즈 상표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콘퍼런스 티켓은 오는 17일까지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에서 판매한다. 사전 참가 신청자 200여명을 받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17일까지 브이디컴퍼니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담 문의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참석권을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브이디솔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각 세션별로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자영업자의 로망 중 하나는 내 가게의 프랜차이즈화"라며 "이를 위해 소비자 시선을 끄는 차별화한 콘셉트와 퍼포먼스 전략은 물론 운영 노하우와 전략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넥스트 프랜차이즈 컨퍼런스에서 프랜차이즈 성공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브이디컴퍼니/사진제공=브이디컴퍼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