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LG유플러스
AI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상담을 제공하는 AI콜봇은 LG유플러스의 구축형 AI컨택센터(AICC)인 'U+ AICC 온프레미스' 솔루션 중 하나로 출시됐다. LG유플러스는 이 AI콜봇이 제품 수리 접수와 오프라인 수리센터 안내를 전담할 뿐만 아니라, 홈쇼핑 등 온라인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먼저 연락해 주문 이후 절차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정영훈 LG유플러스 기업AI·DX사업담당(상무)은 "최근 기업간거래(B2B) 부문 주요 수입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AICC의 고객사로 쿠쿠를 유치할 수 있어 기쁘다"며 "고객사의 DX 경험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현교 쿠쿠전자 경영지원본부장(상무)은 "편의성과 정확도를 높인 AI콜봇으로 상담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