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양산업협회, 인하공전 방문...'FRP 레저보트 정비 과정' 견학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03.08 11:58
글자크기
인하공전 관계자들이 ICOMIA 방문단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인하공전인하공전 관계자들이 ICOMIA 방문단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인하공전


인하공업전문대학은 최근 국제해양산업협회(ICOMIA, the International Council of Marine Industry Associations) 관계자 일행이 대학을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레저보트 제조 및 수리 분야 인력양성에 대해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방문단은 패트릭 헴프 ICOMIA 기술총괄 임원, 수 린 치아 아시아지부 총무, YP 로크 싱가포르 보트산업협회장, 마이크 데렛 국제보트매거진 기자, 팀 코벤트리 경기도 자문관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인하공전이 운영하는 'FRP 레저보트 선체 정비 테크니션'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교내 실습실을 견학했다. 'FRP 레저보트 선체 정비 테크니션 양성 과정'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EDU Marine)가 후원하는 레저보트 유지보수 분야 기술인력 양성 교육이다.

수 린 치아 총무는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와 인하공전의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힘을 보탤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정우철 인하공전 해양레저센터장(조선기계공학과 교수)은 "국제해양산업협회 관계자 방문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그간 실시한 교육과정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NCMIA 방문단은 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경기국제보트쇼'(KIBS)에 참가한다.
정우철 인하공전 해양레저센터장이 'FRP 레저보트 선체 정비 테크니션' 교육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인하공전정우철 인하공전 해양레저센터장이 'FRP 레저보트 선체 정비 테크니션' 교육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인하공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