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본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2024.03.08 08:58
글자크기
삼성운용,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본상 수상


삼성자산운용은 자사의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인 KODEX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에 수상한 KODEX 리브랜딩 디자인은 삼성자산운용이 2022년 10월 KODEX 20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프로젝트 결과물이다.

상승하는 모양의 심볼은 하늘 높이 떠오르는 열기구를 모티브로 목적지를 안내하는 맵 포인터 개념을 더해 고객 자산 성장을 돕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다양한 색상을 활용해 하늘을 여행하는 다채로운 열기구처럼 즐거운 투자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게끔 했다.



삼성자산운용은 리브랜딩 디자인 방향성을 토대로 지난해 3월 KODEX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지난해 ICT AWARD KOREA '디지털 인사이트부문 대상', 웹어워드코리아 2023 'PC웹 최고대상'과 올해 초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부문 그랑프리에 이어 4번째 상을 받게 됐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KODEX는 올해 1월에는 국내 ETF 역사상 최초로 순자산 50조 원을 돌파하는 등 시장 점유율과 거래량 규모 1위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No. 1 ETF 브랜드"라며 "시장의 변화와 투자자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해왔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