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통학안전시스템 '등굣길안심e' 개통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2024.03.04 14:01
글자크기

초등 주변 안전 지도로 안전통학로 실시간 제공

부산형 통학안전지도시스템 ‘등굣길안심e'./제공=부산교육청부산형 통학안전지도시스템 ‘등굣길안심e'./제공=부산교육청


부산교육청이 초등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로 구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부산형 통학안전지도시스템 '등굣길안심e'를 개통했다고 4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지난해 부산시·부산경찰청 등과 TF팀을 구성하고 통학로 실태조사, 안전 지도 작성 검증 등을 거쳐 반응형 웹시스템인 등굣길안심e를 개발했다.



등굣길안심e는 학생의 위치를 기반으로 안전한 통학로를 실시간 알려주고 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과 위험시설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학생, 학부모 등 사용자가 쉽게 개선 의견을 등록할 수도 있다.

위험지역에 대한 개선 전후 사진을 제공하고 봉사자 배치 지점도 알려준다. 2D·3D 변환, 위성 화면, 날씨 안내 등 기능도 담았다.



시스템 이용은 온라인 검색 후 접속하면 되며 시스템 매뉴얼은 부산교육청 홈페이지와 학교안전플러스 등에서 제공한다.

부산교육청은 학생의 등하교 시 안전사고 예방과 위험 요인에 대한 즉각적인 개선에 시스템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 시스템이 통학로 안전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시스템 개통을 계기로 학부모·지역 주민 등 모두가 안전 통학환경 조성의 관리주체라는 인식을 제고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