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화이트데이 맞아 편의점 4사…각양각색 이벤트 선보인다

머니투데이 하수민 기자 2024.03.04 10:11
글자크기

편집자주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이색 캐릭터 협업 상품부터 주얼리 기획까지

CU 화이트데이 제품. /사진제공=BGF리테일CU 화이트데이 제품. /사진제공=BGF리테일


3월 화이트데이를 맞아 편의점 4사가 각양각색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

BGF리테일 (118,600원 ▼1,200 -1.00%)이 운영하는 CU는 '모든 순간을 사랑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감성적이고 실용적 가치를 높인 굿즈가 담긴 상품을 준비했다.

CU는 행복과 위로의 메시지에 집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grim.b)', 일상을 통해 작은 행복을 찾는 캐릭터인 '조구만', 심플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는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이야이야앤프렌즈',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콜라보한 상품 총 20여 종을 선보인다.



또 CU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귀여운 초식 공룡으로 표현한 캐릭터 조구만을 활용해 엽서, 꾸미기 스티커 등 조구만 특유의 친근한 감성을 담은 상품과 키링, 코스터, 펜 케이스 등의 굿즈가 담긴 상품도 준비했다.

추가로 CU는 심플한 삶을 표현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야이야앤프렌즈가 그려진 필통, 호보백, 포스터 등이 담긴 상품과 TV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콜라보해 머리띠, 크로스백 등이 동봉된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한편 이달 28일부터 자체 커머스 앱 포켓 CU에서도 각종 캐릭터와 콜라보한 30여 종의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츄파춥스 머그컵 등의 온라인 전용 상품 19종은 포켓CU 앱에서 주문 시 직접 집 앞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GS25/사진제공=GS25
GS리테일 (19,970원 ▼80 -0.40%)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차별화 상품으로 △모남희 컬렉션을 필두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과 협업한 △냐한남자 굿즈 세트 △마루는 강쥐 굿즈 세트 등을 준비했다.

모남희 컬렉션은 GS25가 블핑이 키링을 중심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와 협업해 선보인 차별화 세트 상품이다. △모남희얼굴인형키링 컬렉션 △모남희리유저블파우치 컬렉션 등 총 2종으로 기획됐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다. △냐한남자미니파우치세트 △냐한남자포토카드세트 △마루는강쥐여권케이스세트 △마루는강쥐핸들톡세트 등 총 7종의 상품이 기획됐다.

이외에도 스펀지밥 캐릭터 등 기존 팬덤이 형성돼 있는 캐릭터 IP를 활용한 화이트데이 차별화 세트 상품도 준비했다.

GS25는 또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를 통해 냐한 남자, 마루는 강쥐 등을 테마로 한 화이트데이 팝업스토어를 오는 18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마루장터 개최, 인기 굿즈 판매 등 특별한 체험 행사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도 캐릭터 전쟁에 참여한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들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화이트데이 핵심 기획상품으로 먼저 한교동 굿즈 상품 9종을 선보인다. 발렌타인데이와 마찬가지로 '백(Bag)꾸' 트렌드를 결합해 가방에 달고 다니기 좋은 '한교동줄줄이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와 '한교동에코백세트'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실용성에 주목해 MZ세대의 생활 속 활용도가 높은 '한교동접이식거울세트', '한교동코듀로이파우치세트', '한교동마우스패드세트' 등도 판매한다.

빵빵이 굿즈 상품도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빵빵이와 그의 반려묘인 '뿡빵이' 캐릭터가 그려진 '빵빵이미니에코백세트'와 '빵빵이손거울세트', 그리고 최근 1020세대를 중심으로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가 유행인 만큼 휴대폰, 파우치, 다이어리 등에 꾸미기 좋은 '빵빵이스티커세트'와 '빵빵이엠보싱스티커세트'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이 밖에도 나들이 철인 3월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 일회용카메라세트' 6종을 선보인다. 소위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쿵야레스토랑즈'와도 손잡고 '양파쿵야스마트폰거치대세트'와 3종의 키링이 동봉된 '양파쿵야레스토랑즈사각지함세트'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이 생활밀착형 소비 채널인 만큼 이처럼 다양해진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집 앞 편의점에서 마음껏 발산하는 '취향셀렉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번 화이트데이 상품을 포함해 카테고리별로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이마트24/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주얼리 상품을 준비했다.

순금목걸리부터 18K 목걸이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순금목걸이, 순금 팔찌, 핑크 골드팔찌는 한국금거래소 판매 시세를 반영해 금액이 결정된다.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가 완료되면 한국금거래소 보증서를 담아 우체국 안심 택배를 통해 배송이 진행된다.

이마트24는 또 오는 15일까지 조선호텔 디저트 3종(뉴욕치즈케이크/블랙초코케이크/마카롱기프트세트)을 판매하며, 해당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구입 시 1만원 쿠폰 페이백을 제공한다.

예약 주문은 이마트24 모바일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상품은 3월 10일부터 예약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 굿즈가 포함된 차별화 상품 14종도 판매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