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S25
힙걸리 프로젝트는 GS25가 전통주 업계에 종사 중인 지역 청년 사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동반 성장 사업이다. 매월 2030 세대 젊은 사업가들이 운영하는 청년 양조장 하나를 선정해 전통주·막걸리 등 상품에 대한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성과에 대해 이색 주류 맞춤형 판매 전략이 주효했다고 봤다. 앞서 GS25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맛있게 먹는 술' 문화가 확산한다는 점을 파악하고 이번 바질 막걸리도 2030을 주 타깃으로 삼아 방향성을 확립했다.
힙걸리 프로젝트 두번째 주자로는 김포 금쌀을 넣은 막걸리 2종(△팔팔막걸리(750ml) △하드포션(375ml))이 선정됐다. 청년 사업가 정덕영 대표(36)가 운영하는 경기도 김포 소재 농업회사법인 팔팔양조장의 시그니처 상품들로 특등급 쌀로 빚은게 특징이다.
앞선 22일부터 3일간 우리동네GS에서 사전예약 판매가 실시됐으며 오는 1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물보다 쌀 함량이 높은 프리미엄 상품 '하드포션' 구매 시 더욱 청량하게 마실 수 있도록 얼음컵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